1. 학습목표
창조경영이 대두되고, 해외 및 국내의 다양한 기업들이 창조경영으로의 전환되는 사례들을 알아보도록 한다.
2. 학습성과
창조경영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조직, 조직원, 리더 뿐만 아니라 도시, 지역, 국가에 대한 사고의 확장을 넓힐 수 있다.
3. 주요 학습 내용
|
도입 |
보조자료 |
|
1) 출석 확인 2) 지난 시간의 간략한 리뷰 및 질의응답 시간 |
|
|
전개 |
보조자료 |
|
1) 아트 컴퍼니 2) 창조경영의 대두 3) 품질 무브먼트 & 창조 무브먼트 by 게리 하멜 4) 창조경영으로의 전환, 조직 & 리더의 전환 5) 창조기업 예시 ex) 구글, 애플, 스타벅스, 다이슨, 캠퍼, 버진그룹 등 6) 창조경영 조직 7) 창조경영 조직원 8) 창조경영 리더 9) 창조경영 도시, 지역, 국가 |
아트 컴퍼니
|
|
종결 |
|
|
1) 요약 및 향후 진행 공고 - 교재를 충분히 읽을 것 - 주제 지망(선택) 팀 확인 2) 질의응답 |
4. 교육보조자료 및 참고 문헌
- 아트 컴퍼니, 곤노 노보루, 이콘, 2010
'교육과정개발사업 > [국민대] 창조 경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1주차] 수업 오리엔테이션 (0) | 2013.06.11 |
|---|---|
| [3주차] 창조경영이란 무엇인가? (0) | 2013.06.11 |
| [5주차] 문화예술과 기업 - 한예종 전수환 교수 특강 (0) | 2013.06.11 |
| [7주차] 유한 킴벌리 (0) | 2013.06.11 |
| [8주차] 한예종 특별공연 - 버진그룹과 리처드 브랜슨 (0) | 2013.06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