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과정개발사업/[국민대] 창조 경영
[11주차] 문화예술 & 창조경영
ARCOM2014
2013. 6. 11. 22:36
1. 학습목표
문화예술과 창조경영의 연결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.
2. 학습성과
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예술경영의 흐름에 대하여 이해하고, 다양한 사례 조사를 통해 창조경영을 연결하여 생각해볼 수 있다.
3. 주요 학습 내용
|
도입 |
보조자료 |
|
1) 출석 확인 2) 지난 시간의 간략한 리뷰 및 질의 응답 시간 3) 팀 발표 준비 사항 확인 |
|
|
전개 |
보조자료 |
|
1) 문화예술 & 창조경영 2) 발표 학생들의 사례 선정 이유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하도록 유도한다. 3) 문화예술경영과 메세나는 다르며, 문화예술경영의 대상이 내부고객, 외부고객이냐에 따라 어떻게 창조경영과 연결될 수 있는가를 이해하도록 유도한다. |
문화경영 우수 성공사례집 |
|
종결 |
|
|
1) 요약 및 향후 진행 공고 - 현재 대한민국을 비롯한 문화예술경영이 1) 역량강화, 단합 증진 그 이상 2) 단순 조직문화 이상 3) 기부와 자기만족 그 이상 이 되어야 하는 의미를 이해하도록 한다. - 다음차시 발표팀 확인 2) 질의응답 |
4. 교육보조자료 및 참고 문헌
- 문화경영 우수 성공사례집